생활정보

숙면 잠 잘오는 방법 10가지 불면증 치료

디프비프 2017. 12. 19.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NS 공유 기능 많이 이용해 주세요~


숙면 잠 잘오는 방법 10가지 불면증 치료


잠잘 시간도 부족한 현대인의 삶이지만


그 적은 시간이라도 잠을 잘 잘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이번 포스팅은 숙면을 위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오늘부터 꼭 실행하려해요... 사실 제 자신을 위한 포스팅..





성인 권장 수면시간은 7~9시간이라고 하네요


여러분들의 숙면시간은 얼마나 되시나요?


학생들은 공부하느라 직장인들은 야근하느라 


지키지 못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OECD 다른 국가들보다 현저히 낮은 한국인의 수면시간이네요...




여기서 중요한건 수면과다인 경우도 


고혈압이나 비만 고지혈증 당뇨 우울증과 같은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는거..


하지만 수면과다보다는 부족인 사람들이 대부분일듯 싶네요








불면증인 분들이 문제가 잠을 자더라도 잔거 같지 않고 피곤함을 느낀다는거...진짜 공감하네요


진짜 병원에가서 치료라도 받고싶어요...







1. 침실은 서늘하고 조용하고 어둡게

어릴때 습관중에 불켜고 자는거였는데 

오늘부터라도 잠 잘오는 방법이라니 꼭 지켜야겠어요


2. 운동

운동하고나면 피곤해서 잠잘와요.. 그러나 취침시간직전운동은 피하도록!!


3.취침전 1시간은 조용히


4. 스마트폰 전자기기 사용금지!

이거 못지키시는분들 엄청 많으실듯... 저도 폰만지다가 자는게 습관이라..ㅋ


5. 규칙적인생활

저도 맨날 밤낮바꿔대서 더 잠못자요 ㅠㅠ

특히 낮에자고 밤에 생활하면 호르몬 불균형으로 불면증을 초래한다고하네요


6. 2시간은 금식

식후 바로 잠을 자게 되면 속 더부룩한거 많이 느끼시죠?


7. 금주

저는 술마셔야 잠 잘오던데...장기적으로보면 

이렇게 알코올중독이 되어가는듯해요...

반성해봅니다.


8. 베개

베개는 취향따라 다들 다른데 그래도 적당한게 최고겠죠?


9. 자기전 따뜻한물에 몸담구기

그냥 샤워하면 될듯...전 여름에도 따뜻한물로..ㅋㅋ


10. 매일 외출하기

집돌이인 저로서는 힘들미션이 되겠어요..


이상으로 숙면 잠 잘오는 방법 10가지 불면증 치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여러분들 모두 푹자고 개운한 하루를 맞이할수 있도록 응원해요!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SNS 공유 기능 많이 이용해 주세요~

댓글

💲 추천 글